잇몸치료

본문 바로가기


덴탈케어
클리닉

잇몸치료
흔히 발생하는 치아이상에 대한 치료법을 소개합니다.

잇몸치료

잇몸치료
gingiva

치아의 잇몸 사이에 있는 세균을 없애기 위한 치료법입니다.
잇몸질환은 치아의 뿌리, 잇몸뼈 등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대부분 구강이 청결하게 관리되지 않을때 발생합니다. 치아의 잇몸 사이에 세균이 생기며 치주질환이라고도 불립니다.

스케일링

스케일링이란 잇몸 위쪽 치면에 침착하여 잇몸 질환을 야기하는 치태, 치석 및 착색 등의 침착물들을 제거하는 과정으로서 잇몸질환을 예방하고 초기에 치료할 뿐만 아니라 후속 치주 치료를 위한 전 단계 치료로서 매우 중요한 의의가 있습니다. 보통 수동기구를 사용하여 하기도 하지만 요즘엔 초음파기구를 사용하므로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 스케일링 후에 당분간 이가 시리기도해 이가 망가진 건 아니지 걱정하시는 분이 있지만 이런 증상은 유지관리가 잘되고 올바른 양치질이 시행되면 서서히 없어집니다.

레이저 잇몸치료

잇몸 하방의 치근면에 부착된 침착물의 제거와 염증성 잇몸에 대한 처치로 Laser로 치은연하 소파술을 시행합니다. Laser 치은연하 소파솔이란 치근과 접하고 있는 내면의 염증성 잇몸조직을 긁어내는 과정으로 잇몸 염증(치은염) 또는 초기 치주염의 경우에 잇몸의 염증을 해소시켜 치료를 도모하는 비교적 간단한 치료로 전 치아를 3~4회로 나누어 치료하며 치료시간도 짧습니다. Laser로 치료하면 일반 치은연하 소파솔과 달리 치료시 통증이 적어 마취가 별도로 필요하지 않으며 수술 후 통증도 적습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신거부 오시는길

광주광역시 광산구 임방울대로 325 정인빌딩 3F 광주365치과의원 TEL : 062-383-2875 FAX : 062-383-2876
대표 : 황동현 사업자등록번호 : 604-97-01607

Copyright Gwangju365 Dental Clinic. All Rights Reserved.
본 사이트의 모든 컨텐츠 및 사진은 광주365치과에 있습니다. 무단 도용시 법적인 책임을 지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