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교정

본문 바로가기


치아교정
클리닉

소아교정
치열이상으로 인한 부정교합을 치료하는 방법에대해 소개합니다.

소아교정

소아교정

주걱턱, 무턱 성향의 어린이는
그 시기를 놓칠 경우 수술을 통해서 해결해야 하므로 시기에 맞는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1) 주걱턱 어린이

턱이 앞으로 나오고 반대교합(거꾸로 물리는 경우)이 있으면, FACEMASK 와 같은 장치로 이를 해소시켜 주어야 합니다. 치료시기 8~10세

​​

2) 무턱 어린이

턱이 짧고 얼굴 길이 자체가 짧으며 심피개교합(깊이 물리는 경우)이 있으면, Activator, Twin block, Headgear와 같은 장치를 이용하여 턱의 길이성장을 도모하여야 합니다. 치료시기 10~12세

​치료시기는 각 환자의 성장패턴에 따라 다르므로 상기 제시된 나이를 기준으로 병원을 방문하셔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고정식 교정장치의 종류

    금속장치 (METAL BRACES)

    세라믹장치 (CERAMIC BRACES)

    설측장치 (보이지 않는 장치, LINGUAL BRACES)

     

    교정 장치는 제조 회사와 처방에 따라 상당히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크게 모습은 비슷해도 조금씩은 다르게 생겼습니다. 왜 내 장치는 사진과 다를까 하고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투명한 고정식 장치는 크게 레진과 세라믹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변색이나 착색의 염려가 없고 plaque의 부착이 적은 점이 세라믹 장치의 우수한 점이지만, 다른 치아와 맞닿는 경우 그 치아의 마모를 불러오는 점, 장치 제거시 주의해야 하는 점 등의 단점도 있습니다.(물론 걱정하실 만한 단점은 아니며, 웃는 내일의 선생님들이 그러한 문제점이 없도록 사전에 처치해 드립니다.)

     

    최근에는 wire가 지나가는 부위를 metal로 보강하고, 장치 제거시 스스로 파철되어 치아를 보호해주는 세라믹 장치들이 나오고 있는데, 가장 우수한 세라믹 장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장치의 종류에 따라 치료의 질이 달라지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교정 장치는 치아를 움직이는 손잡이에 불과합니다. 어디에 어떤 모습으로 부착되어 있는 것 보다는, 누가 치아를 어떻게 움직이는가가 중요한 것입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신거부 오시는길

광주광역시 광산구 임방울대로 325 정인빌딩 3F 광주365치과의원 TEL : 062-383-2875 FAX : 062-383-2876
대표 : 황동현 사업자등록번호 : 604-97-01607

Copyright Gwangju365 Dental Clinic. All Rights Reserved.
본 사이트의 모든 컨텐츠 및 사진은 광주365치과에 있습니다. 무단 도용시 법적인 책임을 지셔야 합니다.